본문 바로가기

리뷰하개

샤오미 "토뉴 오즈캔" 쓰레기통 완벽 리뷰 (삶의 질 상승!)

반응형

안녕하세요! 지코형아입니다.
 
흔히들 "샤오미 쓰레기통"이라고 알고 있는 "토뉴 오즈캔" 쓰레기통 들어보신 적 있으신가요?
 
오늘은 가정집뿐만 아니라 일상생활 어디에서든 볼 수 있는 쓰레기통에 관해 이야기드리려고 합니다.
 
삶의 질 상승하는 자동으로 쓰레기봉투를 교체해 주는 토뉴 스마트 쓰레기통!
 
아이를 키우는 집에서는 <기저귀 쓰레기통>으로 많이 사용된다는 쓰레기통! 
 
"토뉴 오즈캔" 쓰레기통을 저희가 약 6개월 정도 사용해 보면서 사용 계기, 장단점, 봉투 리필 법에 대해서
 
모두 공유드리겠습니다!
 
 


사용 계기


 
 
저희는 청소 및 인테리어에 진심인 부부인데요! 올여름 초파리와의 전쟁을 선포하면서 저희 집의
 
초피리 원인 중 하나였던 쓰레기통을 바꾸기로 생각하면서 쓰레기통에 대해서 알아보기 시작했습니다.
 
저희는 초파리 원인 중 하나인 냄새 차폐력에 중점을 두고 알아보던 중 "토뉴 오즈캔" 쓰레기통을 구매하였습니다.
 


 
 

장점

 
1. 냄새 차폐력
 

쓰레기통과 뚜껑 간격

 
사용계기에서 말씀드렸다시피 저희는 냄새 차폐력을 중점으로 알아보다가 구매했는데요.
 
"토뉴  오즈캔" 쓰레기통은 아기 기저귀 쓰레기통으로 유명해진 만큼 차폐력이 우수합니다.
 
뚜껑과 쓰레기통 사이에 틈이 있어서 냄새가 새어 나올까 걱정도 있었지만 냄새가 새어 나오지는 않았습니다.
 
물론 쓰레기통에 가까이 가서 맡으면 냄새가 날 수 있지만 코를 쓰레기통에 가까이 가지 않으니 만족했습니다.
 
 
 
2. 디자인
 
솔직히 저희 부부는 무엇을 구매하더라도 디자인에 진심인 편인데요.
 
"토뉴 오즈캔" 쓰레기통은 굉장히 심플하니 어디에든 잘 떨어지는 디자인입니다.
 
집에 지인들이 오면 다들 꼭 쓰레기통에 대해서 물어보고 구매링크를 물어볼 정도로 이쁩니다! 
 
 
 
3. 기능
 
"토뉴 오즈캔" 쓰레기통이 유명해진 이유는 기능 때문인 것 같은데요.
 

센서 작동 위치 참고 하세요!!

 
■ 자동 센서
 
이 쓰레기통은 센서가 있어서 쓰레기통 근처에 가면 뚜껑이 열고 닫히는 기능이 있습니다.
 
이 기능은 쓰레기통 뚜껑 더러 우짐이 매우 줄어들고, 발로 밟거나 하는 귀찮음이 줄어들어 편리합니다.
 
 
 봉투 묶음
 

 
쓰레기통 비우실 때 냄새 등으로 굉장히 불쾌한데요.. 정리하다가 쏟기라도 한다면 정말 기분이 안 좋죠..
 
이 쓰레기통은 버튼을 꾹 누르고 있으면 알아서 쓰레기 봉지를 봉합하여 줍니다.
 
봉지를 열로 봉합하는 형태인데 봉합된 쓰레기봉지를 빼내면 
 
알아서 쓰레기 봉지를 다시 껴줍니다. 이건 바람을 이용하는데요. 정말 편리한 기능입니다.
 
 
4. 호환성
 
"토뉴 오즈캔" 쓰레기통은 현재 4세대 까지 나왔는데요
 
예전에는 전용 충전기를 사용하면서 단점으로 지적되어 왔던 점이었지만
 
4세대부터는 C-TYPE 충전기로 바뀌면서 호환성도 굉장히 좋아졌습니다.
 
앞으로 애플도 갤럭시처럼 C-TYPE으로 바뀐다고 하니 충전기 걱정은 없습니다.
 
 
 

단점

 
1. 호율성

사진보다 더 공기가 들어갑니다.

 
쓰레기 봉지를 자동으로 교체해 줄 때 열로 봉합하는 형태인데요.
 
이게 안에 공기를 빼고 봉합하는 형태가 아닌 빼지 않고 봉합하다 보니 쓰레기봉지가
 
공기 때문에 빵빵하게 되어, 종량제 봉투로 옮겨 담을 때 공간을 많이 차지합니다.
 
물론 저희는 약간의 구멍을 내서 공기를 빼고 종량제 봉투에 옮겨서 종량제 봉투를 최대한 활용하는데요
 
그 순간의 냄새는 감안해야 합니다.
 
 
2. 봉투 내구성
 
"토뉴 오즈캔" 쓰레기통은 전용 쓰레기봉투를 사용해야 하는데요. 지금까지 사용해 보면서 느낀 점은
 
봉투의 내구성이 굉장히 좋지 않습니다. 봉지 자체가 얇아 쓰레기 중 꼬치나, 날카로운 게 있다면 정말 쉽게 구멍이 납니다.
 
 
3. 가격
 
"토뉴 오즈캔" 쓰레기통 자체는 크게 비싼 편은 아니지만
 
앞에서 말씀드렸다시피 전용 쓰레기봉투를 사용하기에 다 사용하면 갈아줘야 한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평소 일반 쓰레기통에 종량제 봉투를 껴서 사용할 때 보다 생활비가 좀 더 들어갑니다.
 
저희는 약 2~3개월에 한 번 리필봉투를 새로 끼우는데요 
 
쿠팡에서 1개당 약 3,180원에 판매하고 있으니 저희 기준 2~3개월 3,180원이라는 비용이 발생하네요.
 
저희는 ✨약 3,000원에 좀 더 편리한 생활을 선택하여 만족하며 사용 중✨입니다.
 
 
 
4. 잔고장
 
사용 후기를 보면 간혹 잔고장이 생기는 경우가 있는데요.
 
직구로 구매하는 제품이기 때문에 A/S 문제는 감안해야 합니다..
 
평소 뽑기 운이 매우 안 좋은 저희인데, 다행히 아직까지는 고장 없이 잘 사용하고 있습니다.
 
 


 

꿀팁

 
간혹 쓰레기통의 뚜껑을 오래 열고 있어야 한다면 쓰레기통 버튼을 한번 누르면 뚜껑이 열린 채로 있습니다.
 
다 사용 후 다시 버튼을 누르면 뚜껑이 닫히니 참고하세요!
 

 


쓰레기봉투 리필 방법

 

겉에 케이스를 분리 ▶ 봉투 케이스를 꺼낸 후 ▶ 리필 봉투를 넣고 ▶ 케이스 조립하면 끝!

 
 
 

 


토뉴 오즈캔 쓰레기통 총평

 
1. 삶의 질 상승! (센서 인식, 자동 봉투 묶음, 쓰레기봉투 정리)
2. 디자인 GOOD!
3. 냄새 차폐력 GOOD!
4. 봉투 내구성 문제
5. 잔고장 A/S 문제가 있다


 
쓰레기통에 대해 많은 관심을 가지고 계신 분들께 도움이 되길 바라며
 
이상으로 💸내돈내산💸 토뉴 오즈캔 쓰레기통 총 리뷰를 마치겠습니다 ! 
 
감사합니다~
 
 

반응형